· 최종편집 : 2019.3.20 수 08:56
 
> 뉴스 > 종합뉴스
     
조병옥 군수 신년사
2019년 01월 01일 (화) 11:24:35 음성투데이 기자 estoday@hanmail.net
   

▲ 조병옥 음성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9백여 공직자 여러분!

황금돼지띠의 해, 꿈과 희망이 가득 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음성군민의 위대한 선택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음성군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변화와 혁신의 한 해였습니다.

지난해 7월에는 전국 62개 지방자치단체가 치열한 유치경쟁을 벌인 소방복합치유센터를 11만 음성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음성군으로 유치해 내는 기적과 같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제대로 된 응급시설을 갖춘 종합병원 유치는 불가능하다고 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해냈습니다.

이렇듯 11만 음성군민이 모두가 화합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면 해내지 못할 일이 없다는 교훈을 우리 모두가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난해에는 또 하나의 변화와 혁신의 성과가 있었습니다. 바로 음성군이 신뢰할 수 있는 청백리 행정기관으로 거듭났다는 점입니다.

민선7기 출범 이후 투명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군정을 함께 한 결과 지난 12월 발표된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음성군이“청렴도 1등급”이라는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전국 226개 자치단체 중 오직 5곳만이 1등급을 받았으며, 충북에서는 음성군이 유일하게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하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컸습니다.

또, 적극적인 정부예산 확보와 공모사업 선정으로 전년 대비 15.2%가 증가한 5천 403억원의 정부예산을 확보하였으며, 음성군의 재정규모는 개청 이래 사상 최대액인 6천 6백억원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통계청의 2018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결과에서는 2년 연속 일자리창출 도내 1위를 차지하였고, 청년층 고용률도 3년 연속 도내 1위, 전국 6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와 발전은 11만 군민이 보여주신 신뢰와 성원, 맡은바 직무를 다해주신 공직자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11만 음성군민 여러분!

2019년은 민선7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첫 해입니다.

음성군의 신성장동력 확보와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실천에 역점을 두고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일자리가 곧 군민의 행복입니다. 적극적인 기업유치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늘리겠습니다.

둘째, 차별 없는 복지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셋째, 정주여건 개선으로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넷째,‘대한민국의 중심’이라는 지역적 위상에 맞는 교통망을 구축하겠습니다.

다섯째, 교육, 문화, 체육시설 확충으로 군민이 함께 누리는 교육문화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여섯째, 농업경쟁력을 높여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행정 추진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을 펼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9백여 동료 공직자 여러분!

로버트 프로스트는‘가지 않은 길’이라는 시에서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고, 나는 사람들이 적게 간 길을 택했다.

그리고 그것이 내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다. 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더 이상 남들이 지나온 길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남이 가지 않은 길, 가보지 못한 길을 가야 합니다.

우리에겐 함께하면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이 행복한 음성, 더 큰 음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큰 지혜와 신뢰로 지지해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가 꽃피고 일자리 걱정이 없으며, 서로가 화합하고 다툼이 없는 사람 사는 향기가 넘쳐나는 행복한 음성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힘찬 성원과 참여,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음성군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1월 1일

음 성 군 수 조 병 옥

ⓒ 음성투데이(http://www.es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음성투데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실시간 뉴스
음성소방서, 화재 시‘대피 먼저’홍보
최상욱 음성군산림조합장, 양곡 500
‘절주·금주·건강 음주 행복한 음성’
음성군-음성경찰서, ‘교통안전실무협의
전국 씨름장사가 음성에 모인다
‘대풍산업단지 풋살장’ 준공
평곡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추진상황 점검
2019년 3월 20일(음력 2월 1
남택화 충북지방경찰청장 음성署방문
우.27706 충북 음성군 음성읍 중앙로 50번길 14. 시티빌A 202-602 | Tel 043)873-0076(代) | Fax 043)873-0086
상호 : 음성투데이 | 등록번호: 충북아 00162 | 등록연월일 : 5월 11일 | 발행·편집인 : 서범석 | 청소년보호책임자 : 류호영
Copyright 2007 음성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stoday@hanmail.net